지역주민, 장애인, 고령자 등 소외계층 우대

[이투뉴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단시간 근로제 직원 120명을 신규 채용한다.

단시간 근로자는 주당 최대 25시간 근무하게 되며, 근로형태는 하루 5시간씩 5일 근무하거나 주말에 집중적으로 하루 8시간씩 3일간 근무할 수도 있다. 급여 수준은 직종에 따라 70만~80만원 수준이다.

단시간 근로자로 채용되는 자연환경안내원은 국립공원에서 탐방해설·안내, 탐방프로그램 운영 보조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되며, 공원지킴이는 희귀 동식물이나 자연석과 같은 자연자원 유출을 감시한다.

성별·학력·연령 등 제한은 없으며 지역주민, 장애인, 새터민, 다문화 가정, 고령자를 우선 채용한다. 또 야영장·주차장 관리요원은 공원지역 주민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자연환경 안내원, 국립공원 지킴이 분야의 응모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노동부 워크넷(http://www.work.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주차장·야영장 관리요원 분야는 해당 국립공원별로 채용일정을 공고할 예정이다.

공단 인력개발팀 최승운 팀장은 "단시간 근로제는 국립공원 인근 농어촌 지역의 일자리 창출 효과뿐 아니라 주말에 집중되는 공원관리 수요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인력고용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선애 기자 moosi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