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사업자 50여명 "조속한 열요금 제도개선" 등 외쳐
정부-업계 대립각 갈수록 치열, 산업부 대응방안 주목

▲ 민간 집단에너지사업자들이 산업부 앞에서 집단에너지 지원정책을 요구하는 플래카드를 걸고 집회를 벌이고 있다.

[이투뉴스] 집단에너지업계가 28일 정부 광화문청사 1인 시위에 이어 29일에는 정부세종청사 앞으로 몰려가 항의집회를 여는 등 집단행동을 이어갔다. 열요금 제도개선 지연과 7월 연료비 정산을 둘러싼 정부와 사업자 간 이견으로 촉발된 양측의 파열음은 타협점을 찾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는 점에서 향후 파장이 주목된다.

민간 집단에너지사업자 50여명은 29일 정부세종청사 내 산업통상자원부 앞에서 항의시위를 가졌다. 28일 광화문 정부종합청사에서 1인 시위에 이어 두 번째 집단행동에 나선 것으로, 30일에는 기획재정부 앞으로 찾아가 항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집단에너지사업자들이 정부청사를 찾아 시위를 벌이는 등 집단행동에 나선 것은 작년 10∼1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지지부진한 열요금 제도개선이 촉발시켰다. 여기에 7월부터 적용되는 지난해 연료비 정산분 반영까지 엉키면서 사태를 더욱 키웠다.

이날 집회에서 사업자들은 정부에 ‘불합리한 열요금 제도 조속 개선’과 ‘집단에너지사업 성장·발전을 위한 지원정책과 제도개선 마련’을 요구했다. 또 “못살겠다 지역난방, 살려내라”를 비롯해 “열병합발전 우대하라”, “원가상승 요금동결, 사업자가 봉이냐” 등의 구호를 외치며 정부의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