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비율 100%대, 부분자본잠식 해소, 영업이익 흑자 전환 달성여부 눈길

[이투뉴스] 대성산업(회장 김영대)이 올해 재무구조개선에 성과를 거둬 새로운 도약을 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부채비율 100%대, 부분자본잠식 해소, 영업이익 흑자 전환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으며 재도약을 이룰지가 관건이다.

대성은 올 상반기 재무구조개선 약정 막바지 이행으로 대성산업가스 및 DS파워 지분 매각을 결정함으로써 부채비율을 상당 수준으로 낮추는데 성공했다. 또한 오는 8월 1일자로 예정된 대성합동지주 흡수합병 시 부분자본잠식은 완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은 것은 영업이익. 그 동안은 적자사업부인 호텔 사업부와 건설 사업부가 번번이 발목을 잡았지만 올해 들어 호텔 사업부 영업 실적이 월등히 개선되고 있으며, 지난 4월 말일자로 건설사업부를 자회사 대성물류건설로 영업 양도함으로써 불확실성도 확실히 제거했다.

여기에 그룹의 캐시 카우 역할을 맡고 있는 석유사업부도 사업장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외형 확대를 꾀하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대성산업이 운영하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경우 1분기에 이어 2분기까지 경영실적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호텔 측은 올해 상반기 누계 EBITDA가 전년동기 대비 207%, 순이익은 270%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호텔 관계자는 “오랜 호텔 세일즈 & 마케팅 경력의 이중호 총지배인 부임 후 객실 뿐 아니라 식음료, 웨딩, 기업연회 등 영업 실적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대외 영업활동을 강화하고, 글로벌 서비스 정신으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