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140개 홈플러스 매장에서도 방송

▲ 에너지절약녹음캠페인에 참여한 노은지 kbs 기상캐스터

[이투뉴스]에너지시민연대는 지속가능한 에너지전환과 시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목표로 올여름 전국 아파트단지에서 에너지절약 녹음캠페인을 펼친다.  

해당 캠페인은 에너지절약 실천방법을 담은 음원을 전국 아파트단지에 배포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녹음은 지난 5년간 동참해온 노은지 KBS 기상캐스터가 맡았다. 음원에는 에너지절약을 주제로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법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가정ㆍ상가에서 에너지절약 실천 방법 ▶에너지 패션트렌드 ▶14회 에너지의 날 전 국민 소등캠페인 동참 등 내용이 담겼다.

홍혜란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총장은 “지난 19일 대통령은 국내 최초의 원전 고리 1호기 영구정기 기념행사에 참석해 원전 중심의 발전정책을 폐기하고 탈핵시대로 가겠다는 정부 입장을 표명했다”며 “이를 현실적으로 추진하려면 에너지 수요조절이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여름철을 맞아 전 국민이 참여하는 에너지 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이 프로젝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해당 음원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를 통해 전국 아파트단지나 에너지다소비건물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 에너지의 날 공식홈페이지(energyday.org)에 누구나 다운로드를 할 수 있도록 게시키로 했다. 특히 내달부터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전국 140개 매장에서도 방송된다.

한편 올 여름 에너지시민연대는 에너지 절약 녹음캠페인을 시작으로 대학생들의 에너지 절약 거리캠페인, 연예인과 함께하는 ‘별을 켜기 위한 별들의 메시지’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에너지시민연대 사무처(김민채 팀장, 02-733-2022)로 하면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