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하이브리드 제품 동시 선봬

[이투뉴스] 린나이코리아는 소비자의 편의성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키친(SMART KITCHEN) 듀오존 전기레인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요리 종류에 따라 두 개의 화구를 연결해 한 번에 많은 양의 요리도 빠르게 할 수 있는 ‘듀오존’이 큰 특징이다. 뚝배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하이라이트 방식과 인덕션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모델명 : RBE-IR320AB) 과 인덕션 전용 제품(모델명 : RBI-S3300AB)을 함께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고온과 충격에 강하고 내구성이 좋은 독일 쇼트사 제조 글라스를 적용하고, 잔기스 및 지문이 보이지 않는 브러쉬드 텍스쳐 패턴을 채택해 트렌디한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까지 갖췄다. 또한 슬림 스타일 조작부로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한 것은 물론 조작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을 적용했다.

편의기능으로는 요리에 따라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타이머와 급한 용무가 발생했을 때 작동을 잠시 중단시킬 수 있는 일시정지(인덕션 전용), 자가에러감지 등을 추가적용했다. 별매품인 케이싱을 결합해 별도의 빌트인 시공을 하지 않고 테이블에 올려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어린 자녀들이나 반려 동물의 오조작으로 인해 작동되지 않도록 하는 ‘잠금 기능’과 전원버튼을 누른 후 10초 이내 화구 미선택시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자동전원차단 기능’, 화구 설정을 바꾸지 않고 장기간 사용하면 자동으로 꺼지는 ‘불 끄기 잊음 방지 기능’, 안전한 온도가 될 때까지 ‘H’ 표시로 알려주는 ‘고온주의 표시’까지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첨가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