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정이 만들어가는 더불어 잘사는 상생 등 사회적가치 실현

▲ 노사정이 함께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본 왼쪽부터 김광석 지역난방공사 노조위원장,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 김호현 성남고용노동지청장.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 노·사는 12일 분당 본사에서 고용노동부 성남고용노동지청과 ‘더불어 잘사는 상생을 위한 사회적책임 실천협약’을 체결했다.

지역난방공사는 기후변화협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에너지절약과 국민생활 편익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집단에너지 전담 공기업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지역난방공사 노·사와 성남고용노동지청은 ▶일자리 창출 ▶대·중소기업 격차 완화 ▶비정규직 차별 개선 ▶지역사회 상생발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지역난방공사 노·사는 향후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소외계층의 에너지복지 지원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성남고용노동지청은 공사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문과 지원을 하게 된다.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사회적책임 이행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한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우리 공사가 모범적인 기업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