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국 석유담당 공무원에 지역난방 및 CHP 설계기술 소개

▲ 한난기술 관계자가 개발도상국 공무원 등에게 집단에너지 기술교육을 펼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기술(사장 이병욱)은 9일 한국석유관리원이 실시한 ‘석유품질관리시스템 실무교육’에서 해외 7개국 석유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역난방 및 열병합발전(CHP) 설계기술을 소개했다.

이날 실시된 교육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연수사업의 일환으로 동티모르, 몽골, 베트남, 이라크,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페루에서 온 15명의 석유담당 공무원이 참가했다.

교육은 개발도상국가 실무진들에게 직접 한국형 선진 석유관리시스템을 전수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유관 한난기술 해외사업개발단장이 나서 선도적인 지역난방 및 열병합발전 기술교육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집단에너지 선진기술 도입 및 축적을 위해 1991년 설립된 한난기술은 25년간의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통해 지역난방사업 타당성조사, 열병합발전 및 바이오발전 분야에서 세계수준의 에너지전문 엔지니어링 회사다. 최근에는 이를 바탕으로 베트남, 몽골, 미얀마, 카자흐스탄, 인도네세아 등에 바이오발전 및 폐기물 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