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전기안전 체험 뮤지컬 공연… 참석자에 콘센트 안전마개도 배포

▲ 번개맨과 함께 하는 전기안전 뮤지컬을 관람한 아동들이 출연진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기안전공사는 20일 아장아장 다둥이 마라톤대회에 홍보부스를 꾸려 dvd와 콘센트마개 등을 배포하고 전기안전 체험뮤지컬을 제공한다.  

[이투뉴스]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는 20일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리는 ‘아장아장 다둥이 마라톤대회’에 홍보부스를 열고 전기안전 여량이 담긴 DVD와 콘센트 안전마개 등을 무료 배포한다.

서울시가 주관하는 ‘다둥이 마라톤대회’는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결혼과 출산을 장려하는 가족축제다. 2015년 첫 대회 후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된다. 두 자녀 이상을 둔 다둥이가정 500팀이 초청돼 영유아 자녀들의 300미터 코스 경주를 비롯해 어린이합창단의 축하공연, 풍선마임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이날 대회에 참여해 현장에서 어린이 전기안전 체험뮤지컬을 특별공연한다. 또 공연에 출연한 EBS 인기캐릭터 ‘번개맨’과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박준현 전기안전공사 홍보실장은 “어릴 적 익힌 안전 습관이 평생 안전 실천으로 이어진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 가까이에서 시민들과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전기안전 교육홍보 활동을 더욱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