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정세 변화 따른 국가에너지수급 안정 기여

[이투뉴스] 창간 10주년을 30만 에너지기술인을 대표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항상 신속하고 정확한 보도로 에너지 분야에 양질의 기사를 보도함으로써 업계 종사자들을 비롯한 독자들의 갈증을 풀어내는데 많은 기여를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세계는 지금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숨 가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새로운 에너지원으로 부상한 신재생에너지의 개발과 보급에 열을 올리며,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에 시대가 다가옴에 따라 국가 에너지수급 안정에 기여하는 에너지기술인들의 피나는 노력과 땀방울이 더욱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우수한 기술력과 끊임없는 연구 개발, 투자를 요구하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우리 에너지기술인협회도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에너지기술인의 역량 제고와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풍요로운 에너지세상을 기대하며 에너지기술인을 비롯한 에너지 전 업계종사자와 독자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채롭고 신속하며 정확·공정한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이투뉴스>의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강희수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장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