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에 ‘고객의 소리’ 프로그램 설치

▲ 한전기술 본사 내방객이 안내데스크 인근에 설치된 고객의 소리 프로그램을 통해 설문에 답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전력기술(사장 박구원)은 김천 본사 내방 협력사와 방문객의 의견과 불편사항 등을 수렴하기 위해 IT 기반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방식에 비해 응답이 간편하고 이용객의 익명성이 보장된다. 한전기술을 방문 시 1층 안내데스크 옆에 설치된 컴퓨터를 이용해 손쉽게 편의 및 서비스, 청렴도(친절도), 공정거래, 동반성장, 설계품질향상 등에 관한 설문에 답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앞서 한전기술은 매일 사내 방문 협력사 직원 5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전화 설문하는 방식의 '고객의 소리 프로그램(5 Call a Day)'을 운영해 왔다. 하지만 직접 전화로 묻고 답하는 방식이라 응답률이 낮고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한전기술 관계자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협력사 및 일반 방문객의 의견 및 불편사항 등을 효율적으로 청취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