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 있는 분석 통해 산업경제 길잡이 충실

▲ 이상권 전기안전공사 사장

[이투뉴스/이상권] 이투뉴스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투뉴스는 그동안 국내 에너지·환경 산업의 선두 매체로서, 각종 정책 동향과 기술 정보를 균형 있게 전하며 전기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매호 다양하고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산업경제의 앞날을 밝히는 길잡이로도 값진 구실을 해왔습니다.

이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AI)을 비롯해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등과 같은 ICT 기반 기술혁신의 파고가 우리 경제에도 물결치고 있습니다. 전기 등 에너지 전력설비의 안전관리를 위한 기술발전 속도 또한 그만큼 빨라지고 있습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그동안 대한민국 전기안전 선도기관으로서, 세계 최초의 무정전검사 시행은 물론, 무선충전 전기차 개발, 전통시장 전기설비 원격감시 자동화 시스템 구축 등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안전관리기술의 선진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투뉴스에 거는 기대가 큽니다. 앞으로도 더욱 알찬 소식과 정보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일류의 에너지산업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데 더욱 큰 역할을 펼쳐주시기를 바랍니다. 창간 열 돌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면서, 이투뉴스와 독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 이 상 권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