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진표씨가 이끄는 금호타이어 엑스타팀 공식 후원

▲ sk루브리컨츠가 가수 김진표씨(가운데)가 이끄는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투뉴스] SK루브리컨츠(대표이사 지동섭)가 최고급 레이싱 윤활유인 'SK ZIC 레이싱' 제품과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들과의 본격적인 경쟁에 나선다.

SK루브리컨츠는 국내 최대의 모터스포츠 대회 '2017 CJ 슈퍼레이스'에 참가하는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 엔진오일 등 각종 차량용 제품을 지원하기로 13일 밝혔다.

▲ sk루브리컨츠 zic racing 제품.

이번 후원과 관련해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최초 독자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SK ZIC 레이싱 신제품을 레이싱 실전에서 사용하게 됐다"며 "SK루브리컨츠의 진보된 기술을 검증받고, 수입 브랜드들이 차지하고 있는 국내 최고급 윤활유 시장에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 ZIC 레이싱은 차세대 그룹V 합성기유를 기반으로 한 100% 최고급 합성유로 SK루브리컨츠의 이중보호 기술(Double shield technology)이 적용된 최고 등급 제품이다. 이중보호 기술은 극한의 트랙 주행에도 점도 유지력과 엔진보호 성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SK루브리컨츠와 손을 잡은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은 지난해 슈퍼레이스 '6000 클래스'에서 개인 및 팀 종합 우승을 한 국내 최고 모터스포츠팀이다. 현재 가수이자 카레이서인 김진표씨가 감독으로 레이싱팀을 이끌고 있다.

김진표 금호타이어 엑스타 레이싱팀 감독은 "SK루브리컨츠 ZIC 레이싱 윤활유의 기술력에 대한 신뢰가 있었기에 후원이 결정될 수 있었다"며 "ZIC와 함께 올해도 더블 타이틀 획득을 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일반 소비자들의 최고급 윤활유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달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2017 SK ZIC 레이싱 페스티벌(Racing Festival)'을 개최하고 일반 참가자에게도 ZIC 제품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SK루브리컨츠, 윤활유 기업 최초 레이싱 개최>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