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멘토 대학생 및 수혜 어린이 배 이상 증가

▲ 이상권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케스코 공부방' 멘토 대상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올해로 3년차를 맞은 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  ‘케스코(KESCO) 희망공부방’ 지원사업이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기안전공사는 3일 전북혁신도시 본사에서 희망공부방 참여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 사업은 공사가 지역사회 소외계층 자녀 학습 지원을 위해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역 대학교로부터 추천받은 멘토 대학생들이 매주 한 두차례씩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만나 맞춤형 학습 지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사는 멘토 대학생들에게 월 30만원 가량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상권 사장은 이날 장학증서 전달식에서 “멘토 여러분이 갖고 있는 재능과 열정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 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올해 ‘케스코 희망공부방’ 사업은 작년 대비 멘토 대학생과 수혜대상 시설 어린이가 배 이상 늘었다.

전북대 전기공학과 권혁민군과 전주대 전기전자공학과 김민지양 등 8명이 멘토 대학생으로 합류해 연말까지 도토리지역아동센터 등 전북도내 5개 보육시설 28명의 어린이들에게 맞춤형 학습지도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북한이탈주민 아동교육시설(하나센터)도 지원 대상에 새로 추가됐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