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1일 오후 6시 접수 마감...6월 24일 1차 시험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이달 3일부터 21일까지 제3회 건축물에너지평가사 자격시험 제1차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이 시험은 녹색건축물 조성지원법에 따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평가업무 등 녹색건축물 조성을 위한 전문가를 선발·양성할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오는 6월 24일 시행 예정인 1차 시험은 건물에너지 관련 법규, 건축, 기계, 전기, 신재생에너지 등 건축물에너지에 대한 종합적인 지식을 평가한다. 

2차 시험은 9월 23일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시험 응시자는 본인이 직접 건축물에너지평가사 누리집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접수 첫날인 3일 오전 10시부터 마지막 날인 21일 오후 6시까지 접수신청이 가능하다. 응시 장소는 서울과 대전 등 두 개 수험장 중 한 곳을 선착순으로 선택할 수 있다.

공단은 장애인 및 몸이 불편한 응시생의 권익보호를 위해 원서접수 시 별도 입력란에 해당사항을 기재하면 저층의 수험장으로 우선 배치하는 등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건축물에너지평가사 누리집(bea.energy.or.kr)이나 접수처(031-260-4405)로 문의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