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맞아 새 비전 선포…'종합사업회사' 목표

▲ 김영상 포스코대우 대표(앞줄 가운데)와 임직원들이 새출발 의지를 담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투뉴스] 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는 22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포스코P&S와의 성공적인 통합을 기념하는 통합출범식을 열고 새로운 50년의 출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관련기사 포스코대우, 포스코P&S 흡수합병>

이날 행사에는 김영상 대표를 비롯해 주요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미래 50년을 이끌어갈 새로운 비전 'Beyond Trade, Pursuing Future Business'을 선포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이 새로운 비전은 기존의 무역 상사를 넘어, 새로운 사업모델과 차세대 신사업 기회를 발굴해 나가는 종합사업회사로의 본격적 진출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포스코대우는 '2Core, 3Expansion' 전략을 중심으로 밸류체인을 확대하고, 사업구조를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2Core는 철강·자원개발을, 3Expansion은 식량·자동차부품·민자발전사업을 뜻한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포스코대우의 핵심역량은 인적, 정보, 사업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하나로 연결해 이끌어가는 포스코대우인 그 자체"라며 "내가 사업을 주도한다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새로운 사업 창출해 뛰어들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포스코대우는 근속상과 공로상 등 회사 발전에 공헌한 임직원 시상식도 진행해, 직원들의 사기 증진에도 힘썼다.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