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 네트워크 방식으로 성능 안정화·활용도 개선

▲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예스코의 원격감시시스템.

[이투뉴스] 예스코(대표 정창시)는 최근 원격감시시스템(SCADA)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시스템 보다 한층 안정화 된 성능과 활용도를 크게 개선시킨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원격감시시스템은 이전에 운영되던 단일 네트워크 방식과는 다른 이중 네트워크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500개소 원격지 시설물에서 들어오는 이상 신호를 중앙관제 근무자가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대처하도록 인지기능이 강화됐을 뿐만 아니라 예기치 못한 내부 장비의 장애에도 즉각 대처가 가능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또한 한정된 장소에 국한되어 있던 데이터를 1초 단위로 중앙 데이터베이스 장비에 저장하고 분석할 수 있게 돼 데이터의 가치와 신뢰도를 높였다. 저장된 데이터는 모바일 장비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현장에서의 데이터 활용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새롭게 구축된 원격감시시스템은 원더웨어(Wonderware)社의 시스템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그래픽 위주의 화면이 아닌 템플릿 위주의 화면 구성과 운영화면에서 검색, 정렬 등이 가능해져 시스템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크게 개선됐다.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예스코는 지난해 GIS 시스템과 모바일 통합안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안전관리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정창시 대표는 “현재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도시가스 시설 전반의 건전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성능을 개선하고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