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주최…3월 2~17일 누구나 응모

[이투뉴스] 포항 12경(景) 중 하나인 포항제철소의 야경사진 공모전이 진행된다.

포항제철소가 주최하는 이번 사진 공모전은 '포항의 빛과 철'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국민이면 출품료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6년만에 탈바꿈한 포항제철소의 야간 경관을 기념하고 포항의 관광명소를 널리기 위해 처음으로 마련된 자리다.

▲ 6년만에 새롭게 단장한 포항제철소 야간 경관.

공모 분야는 ▶포항제철소 야경 ▶포항시 야경 ▶스마트폰 부문 등으로 나뉘며, 포항제철소와 포항시 야경을 소재로 한 창작품은 최대 4점, 스마트폰 부문은 최대 2점 제출이 가능하다. 우편 또는 웹하드로 접수하며,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17일까지다.

이번 사진 공모전에서는 총 54개의 작품이 선정되고 수상자에게는 포항제철소장, 포항시장, 포항시의장, 한국예총포항지회장의 상장과 11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된다.

포항제철소와 포항시 야경 부문의 금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은상 2명은 상금 50만원, 동상 3명은 30만원, 가작 3명은 20만원, 입선 15명은 1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스마트폰 부문은 금상 1명에 50만원, 은상 2명에 20만원, 동상 3명에 5만원이 주어진다.

심사는 3월 19일 한국사진작가협회 포항지부 주관으로 실시되고 수상자는 3월 20일 발표된다. 향후 입선 작품들은 포스코캘러리에 전시된 후 포항시의 주요 관광지에 기증될 예정이다.

▲ 제1회 '포항의 빛과 철' 야경사진 공모전 포스터.

김동훈 기자 donggri@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