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 개선사업 M&V 분야 활성화 기대

[이투뉴스]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협회는 CMVP 커뮤니티를 발족했다고 13일 밝혔다.

CMVP는 사업장이나 프로젝트별 에너지절감량 산정 등을 수행하는 전문가로 ▶온실가스・목표관리 연계 성과평가 ▶국제표준에 대응하는 성과측정 및 검증(M&V) 수행 ▶건물에너지 절감률 준수평가 ▶에너지경영시스템 연계 성과평가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의 성과에 대한 3자 검증수행 등을 수행한다.

CMVP 커뮤니티는 ESCO사업 및 에너지효율향상사업 등 에너지 분야에 필요한 M&V제도·기반 조성, 방법론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날  발족식 이후 지난해 국제 M&V전문가 CMVP교육·시험으로 배출된 CMVP 16명과 1차 회의도 가졌다.

협회에 따르면 CMVP는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성과에 대한 3자 검증 수행 등 국내 M&V관련 제도 및 기반이 취약한 데 공감하고, 국내 M&V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활동을 다짐했다.

협회 관계자는 “M&V전문가인 CMVP가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꾸준히 커뮤니티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