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에너지건축물인증제 단계별 정책확산 로드맵 안내

▲ 인천 경제자유구역청에서 열린 인천·경기지역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에서 공단 담당자가 올해 국내 에너지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한국에너지공단 인천본부(본부장 서광준)는 8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G-Tower) 대강당에서 산업체 및 건물 에너지담당자, 에너지관련 기업종사자, 지자체 관계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17년 에너지 수요관리․신재생 정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서 본부는 올해 수요관리 및 에너지신산업 정책을 안내하고, 에너지이용합리화 자금지원사업, 산업체 에너지절감 지원사업, 녹색건축 보급 활성화 등 2017년 공단 중점 추진사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지난달 20일 시행된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도를 소개하고 2020년 공공부문 의무화, 2025년 민간부문 확대 등 단계별 정책 확산 로드맵 등을 안내했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선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RPS)제도와 관련‘고정가격 경쟁입찰제도 운영방안’에 대하여 참가자들은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본부 관계자는 밝혔다.
 
이날 발표된 설명회 관련 자료는 9일 이후 공단(http“//www.energy.or.kr) 게시판에 게시될 예정이다.

본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에너지 다소비 건물, 에너지 관련 산업체, 관련 기관 및 지자체의 참가자들에게 향후 에너지절감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등을 추진하는데 매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