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화 시장 활성화 및 연계 사업 발굴 추진 협력

▲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이감규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 부사장(오른쪽 네번째)이 협약 체결 후 양사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KEPCO에너지솔루션(사장 최인규)과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부사장 이감규)가 고효율기기 보급·확산 등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양사는 6일 서울 여의도 LG전자 사옥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KEPCO에너지솔루션은 고효율 에너지기자재와 종합 에너지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LG전자와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KEPCO에너지솔루션이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효율화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LG전자는 고효율기자재와 에너지절감 솔루션을 연계한 효율화 사업을 추진하는 형태다.

최인규 KEPCO에너지솔류션 사장은 “국가 신에너지정책에 부응하고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는 당사가 LG전자와 윈윈하는 전략을 수립, 성공적 사업모델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감규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 부사장은 “LG전자가 선도하고 있는 친환경 고효율 제품과 EMS, ESS 등 솔루션을 활용해 효율화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