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ldc 양흡입 직결 구동 송풍기

[이투뉴스] 경진부로아(대표 문재경)는 3월 7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4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7’)에 참가해 양흡 및 덕트형 외 각종 송풍기, 휀, 에어커텐 등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BLDC 플러그 휀은 BLDC모터 채택으로 회전수 제어기능 및 고효율을 실현했으며, 고정압용 공조기휀 사용에 적합토록 설계됐다. 또 알루미늄휀을 적용해 초경량화 및 구조적 강도를 구현했다.

단상/삼상(220V~480V 가능) 영역에 외부제어 및 내부제어가 가능하고, 초정밀 바란스 교정을 통해 고속 회전에서도 저진동·저소음을 실현했으며, 고객 요구사항에 맞게 취부구조 변경 및 설계 변경이 가능하다.

행거 휀의 경우 휀과 루버를 하나의 캐비닛에 일체화함으로써 간단하고. 휀을 분산 배치하므로 대구경의 기존 덕트와 비교해 층고가 낮아 천장에 매달 수 있다. 보와 보 사이에 설치하므로 층고를 줄일 수 있으며, 별도의 휀 룸 만들 필요가 없어 건축공사비를 줄일 수 있는데다 설치 시공이 쉽고 공사비가 저렴하다.

BLDC 양흡입 직결 구동 송풍기는 ECO 초절전 A/C 대비 최대 38% 전력소비량이 절감되는 고효율을 자랑한다. 300rpm~최대 회전수가 자유로이 조절되는 것은 물론 자가 진단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특수 방진구조 적용으로 동일 모델 대비 5dB(A)의 저소음을 자랑한다.

S-블레이드 편흡입 직결 사각 송풍기는 기존 시로코 휀과 터보휀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휀 운전 시 불완전한 상태를 최소화 하면서 타사 동일 제품대비 풍량 및 정압이 높고 소비전력을 최소화함으로 송풍기의 효율을 극대화시킨다. 소형·경량화를 통해 취급 및 설치가 간편하고, 외형이 사각구조로 되어 있어서 시공성이 향상됐으며, 스테인레스·플라스틱·강판 등 재질 구성에 따라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다.

한편 경진부로아는 휀 및 블로워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을 지닌 자부심으로 1983년 설립한 송풍기 전문회사다. ISO9001, ISO14001 품질·환경시스템 통합인증을 획득했으며, 벤처기업 선정, 은탑산업훈장 수훈, 국토해양부 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