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 연구 통한 고용창출·지역발전 역점

[이투뉴스] 다사다난했던 병신년을 보내고 닭의 해인 정유년을 새롭게 맞이했습니다.

지난 한해 우리 연구원은 국가 에너지신산업 정책과 전라남도 에너지산업육성 10개년 계획에 발맞춰 신재생에너지 연구개발과 산업육성·보급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대표적인 기업 지원사업으로 나주스포츠파크 MG 에너지자립, 진도군 융복합기반 에너지자립섬 조성, 소안도 친환경에너지 보급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했고, 일자리창출 일환으로 전남도형 고용혁신프로젝트 등 신재생에너지 지원·보급·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 결과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 대통령 단체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앞으로도 연구 개발부문에서 100KW급 염전 수중태양광발전 시스템, 인버터방식 고효율 저온저장고, 심부지열 단일대구경 지중열교환기, 동신대 스마트에너지캠퍼스 구축 등 관련 연구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또 에너지설비산업 제품고급화를 위한 지원을 실시해 지역기업과 상생하는 연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에너지설비산업 시제품제작을 지원하고, 나주동수농공산단 MG구축,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 등 조직개편을 통해 효율적인 연구개발과 기업지원, 지역보급사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앞으로도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신산업을 통한 신기술 개발은 물론 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신재생에너지 전문연구기관의 긍지를 가지고 신재생에너지 분야 연구개발과,산업발전, 일자리창출 등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거듭나는 한해로 만들어나겠습니다. 새해에는 전남도민과 에너지업계 종사자, 이투뉴스 독자여러분이 원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하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