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8일 신제품 발표회 개최

▲ 규원테크가 개발한 유럽형 고효율 화목보일러와 가정용 펠릿보일러 신제품이 전시된 에너지대전 부스.

[이투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대표 김규원)가 2017년형 신제품인 유럽형 고효율 화목보일러와 가정용 펠릿보일러 신제품을 선보인다.

8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2, 3홀에서 개최되는 2016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하는 규원테크는 전시 기간인 8일 오후 3시 30분부터 30분간 전시장 내 신제품 발표회장에서 대리점 사장을 비롯한 참관객을 대상으로 2017년형 유럽형 고효율 화목보일러와 가정용 펠릿보일러 신제품 발표회를 갖는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규원테크의 땡큐 고효율 화목보일러는 나무를 위아래 투입구로 모두 투입이 가능하며 한번에 50kg까지 투입할 수 있어 연료를 자주 투입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면서도 기존 보일러대비 10% 이상 효율이 높다.

또한 물집 및 화염접촉부 전체를 포스코 강판 6T를 적용해 내구성을 확보했으며 특수 로스톨을 적용, 점화 및 재처리가 쉽고 목초액 발생을 억제하는 3패스 특수연소실 구조가 적용돼 오래도록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과열, 동결방지 등 각종 안전장치가 내장된 자통컨트롤 기능을 채택해 폐목, 석탄, 생활쓰레기 등 다양한 연료 연소가 가능한데다 디자인까지도 우수한 국내에서 보기 드문 명품 화목보일러이다.

이와 함께 선보이는 가정용 펠릿보일러는 비례제어를 통한 안정적인 온수공급과 자동 클링크 청소 및 연관 청소장치로 전자동화를 실현한 3패스 연소의 수연관 복합 구조로 국내 최고 수준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140kg 대용량 호퍼를 적용해 사용시간을 늘여 고체연료 연소기의 편의성이 더욱 좋아졌으며, 디자인 또한 소비자의 이목을 잡기에 충분하다.

‘땡큐(than-Q)’ 브랜드로 잘 알려진 국내 산업용 펠릿보일러 1위 대표기업인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각종 펠릿은 물론 우드칩보일러, 우분, 축분펠릿보일러, 음식물펠릿보일러 등 전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2014년에는 (주)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 까지 수직계열화로 제조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이다.

조순제 규원테크 이사는 “중소기업으로서 홍보에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에너지공단 측이 발표회장 사용지원부터 신제품 VR 제작, 지하철 호보 영상제작 등에 큰 도움을 줬다”면서 “이를 기회로 국내 펠릿보일러 시장 활성화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