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rfko 2015에서 각종 신제품을 선보인 두텍 부스.

[이투뉴스] 냉동공조 및 환경계측 컨트롤러 전문업체인 두텍(대표 최득남)은 2017년 3월 7일부터 3월 1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제14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7)’에 참가해 다양한 종류의 냉난방공조용 센서기기와 히트펌프 등을 전시한다.

두텍은 설립 이후 자체 기술로 산업용 항온항습기와 대형 선박 제습용 제품군을 개발, 생산했고 핵심기술을 배양해 공조기, 공기압축기, 히트펌프, 클린룸 등 다양한 자체 개발 신제품들을 꾸준히 만들어왔다.

두텍이 이번에 선보일 제품은 ▶칠러 냉각기 컨트롤러 ▶히트펌프 컨트롤러 ▶온습도 트랜스미터 ▶차압, 온도, 습도, 노점 일체형 트랜스미터 ▶전자식제상제어장치 ▶전자식 팽창 밸브 컨트롤러 ▶방폭형 트랜스미터 등이다. 전시품은 관련 업체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온 컨트롤러 제품들과 이번에 새롭게 소개되는 방폭형 트랜스미터로 두텍의 제어계측 기술이 집약된 주요 모델들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방폭형 트랜스미터 HTX500은 본질 안전 방폭 구조 제품으로 국내 유일 KCs와 ATEX 인증을 취득했다. 폭발로 인한 화재나 가스 중독 등의 위험을 내포하고 있는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제품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수열원 히트펌프 컨트롤러 BX1400은 2대의 콤프 제어 및 효율적인 제상 감지 기능과 결상 감지 기능이 내장되어있는 두텍의 스테디셀러다. 냉각용, 히팅용 유니트에 폭 넓게 적용할 수 있으며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이 구분되어있다.

전자식 팽창밸브 EV시리즈들은 성능과 안정성 모두를 잡은 모델로 바이폴라 스텝모터타입, 유니폴라 스텝모터타입이 있다. 모델에 따라 과열도, 압력 PID 정밀제어, RS485 통신 기능 등을 지원하며 특히 EVC20과 FX32EV는 100% 두텍의 독자개발 제품이므로 확실한 기술지원이 가능하다.

그 외에 차압센서, 온습도 공조센서 부문에는 DP200, HPX1000, HTX75C를, 셀러(저장고)에는 MX32와 MX32의 확장형 신제품 모델을 출품하는 등 다양한 제품의 라인업이 이뤄진다.

두텍 담당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냉난방공조산업 전시회인 HARFKO 2017을 통해 스테디셀러 제품들과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임으로써 차별화된 기술력을 과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