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펠릿 연료, 펠릿보일러, 펠릿난방기 등 전시

▲ 규원에너지와 규원테크는 동아 냉난방 및 건축설비 박람회 부스에서 목재펠릿 연료와 펠릿보일러, 펠릿난방기 등을 선보인다.

[이투뉴스] 신재생에너지 목재펠릿연료 대표기업 규원에너지(대표 김규원)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6년 동아 냉난방 및 건축설비 박람회에 강원도 청정지역의 원목으로 생산된 1등급 목재펠릿 연료를 비롯한 모 회사인 규원테크가 생산하는 펠릿보일러와 펠릿난방기를 선보이며 친환경 신재생 대체에너지 발전상을 알린다. 이번 박람회는 제42회 MBC건축박람회와 동시 진행된다.

‘땡큐(than-Q)’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국내 펠릿연료 대표기업인 규원에너지는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와 펠릿 및 우드칩 연료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 규원테크가 2014년 설립한 ‘1등급 펠릿’을 제조하는 펠릿 전문회사이다.

규원에너지의 이번 박람회 참여는 ‘강원도 정선군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이뤄졌다.

이번 박람회에서 규원에너지와 규원테크는 파리협약에서 논의된바와 같이 전 세계적인 이슈인 온실가스 감축에 있어 가장 적합한 신재생에너지가 ‘목재펠릿’이며, 화석연료의 사용을 억제하고 순환자원인 목재펠릿의 적극적인 활용이 지구환경을 지키고 차세대 주거 문화의 세계적인 트랜드임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우리나라 펠릿보일러 대표기업인 규원테크가 세계적인 기술로 생산해 일본 등 국내·외에 판매하고 있는 펠릿보일러와 펠릿스토브 등을 함께 전시하면서 귀농이나 귀촌을 준비하거나 전원주택, 별장 등을 준비하기 위해 건축박람회를 참관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화석연료에 비해 탁월한 경제성과 연료비 절감부분과 초기 설치 시 무상지원 보조사업 등 세심한 상담도 진행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