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인력양성사업 활용한 일!사천리’서비스 제공

▲ 에기평의 에너지인력양성 성과인증시스템 초기화면.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은 우수한 역량을 지니고 있는 구직 청년들에게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연계 맞춤형 서비스 ‘일!사천리’를 21일 에기평 홈페이지(http://hrd.ketep.re.kr)를 통해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는 치열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과 인력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양성된 ‘트랙인증’ 학생들에게 에너지관련 기업정보 및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너지 인력의 저변확대와 R&D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내준 트랙인증을 취업과 연계서비스하는 것이다. 트랙인증은 양성사업의 과제별 이수조건을 만족한 웃수한 학생(전체 수혜인원 중 30%)을 말한다.

에기평은 이 서비스를 통해 취업정보 제공 뿐 아니라 이력서 화면에 ‘KETEP 트랙이수인증자 마크’를 부착하는 등 우수한 인재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취업 파트너 역할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국민중심이라는 정부3.0 가치실현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채용기업은 우수한 인력을 얻고 청년들은 기업정보를 얻음으로써 고용절벽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