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에 저리 대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이투뉴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이 경주시 소재 기업에 1000억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

한수원은 25일 경주시청에서 경주시, 경주 상공회의소, IBK기업은행 등과 ‘New&Clear-경주 동반성장기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한수원은 IBK기업은행에 1000억원을 예탁하고, IBK기업은행은 이 예탁금을 기반으로 경주 소재 기업에 저리로 대출을 시행할 예정이다. 업체당 최고 10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받는 기업은 자체 신용도에 따른 대출 금리보다 2.4~3.7% 더 낮게 자금을 빌릴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체 신용도에 따라 5%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이 본 예탁금 대출을 활용하면 1.3~2.6% 수준의 대출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단, 대출최저금리는 0.5%이다.

이번 협약은 한수원 협력사에 대해서만 대출이 가능했던 ‘동반성장협력대출’ 대상을 넓혀 경주 소재 중소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한 점이 특징이다. 

올해 3월 경주로 본사를 이전한 한수원 지역기업과의 동반성장 확대 방안에 따른 것이다. 

경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지역기업에 대한 이번 금융지원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경주시 기업들의 경영 애로사항 해소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말했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경주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지역사회의 발전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면서 “기금이 경주 지역발전과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