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신산업 분야 기술개발·인력양성·해외진출 협력

▲ 이상봉 lg전자 b2b부문장 겸 에너지사업센터장(오른쪽)과 문승일 기초전력연구원장(왼쪽)이 협약서 서명 후 악수하고 있다.

[이투뉴스] LG전자와 기초전력연구원이 글로벌 전력신산업 시장 선점에 뜻을 모았다.

LG전자와 기초전력연구원은 7일 서울시 여의도 국제금융센터에서 전력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이상봉 LG전자 B2B부문장 겸 에너지사업센터장(사장)과 문승일 기초전력연구원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전력신산업은 태양광과 같은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저장장치, 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구성요소들이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인 스마트그리드 등 플랫폼과 유기적으로 결합·운영되는 시스템 산업이다. 2020년 만료 예정인 교토의정서를 대체할 신기후체제 하에서 환경보호와 경제성장을 모두 충족시킬 지속가능기술로 급부상하고 있다.

LG전자와 기초전력연구원은 MOU를 계기로 전력신산업 분야의 기술개, 인력양성, 해외진출에 협력한다. 양측은 LG전자, 기초전력연구원, 대학이 참여하는 산학연 기술연구개발 체계를 구축하고 전력신산업 비즈니스모델을 공동 발굴한다.

기초전력연구원은 LG전자 임직원을 위한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LG전자 임직원은 이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등 업계 전문인력 양성에 공동으로 나선다. 이외에도 해외 국책과제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해 해외진출을 본격 추진한다.

이상봉 LG전자 사장은 “전력신산업은 미래에너지의 핵심으로 주목받는 분야”라며 “이번 업무협력을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것” 이라고 강조했다.

문승일 기초전력연구원장은 “LG전자가 보유한 통합 에너지솔루션 역량과 기초전력연구원의 인프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