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등 4개 본부로 ISO27001 인증 늘려

[이투뉴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은 지난 22일 서울사무소에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IEC27001: 2013)을 전사적으로 확대하는 인증식을 개최했다.

ISO27001은 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함께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의 국제 표준 규격으로 4개 영역 114개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통해 주어지는 권위의 국제 인증이다.

한수원은 2014년 12월 본사와 데이터센터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에 원자력, 수력, 양수, 중앙연구원 등 4개 본부로 인증 범위를 확대했다.

인증심사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프랑스 뷰로베리타스(Bureau Veritas)로부터 받았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2014년말 사이버공격 위협으로 원전 안전 운영에 대한 걱정이 있었으나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가 주요기반시설 운영기관으로서 정보보안 수준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높은 정보보안을 요구하는 해외 원전 건설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이 확보돼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