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12∼15일 1차 에너지기술개발사업 권역별 설명회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은 2016년 1차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를 4일 공고하고, 이에 따른 사업설명회를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과 대전, 광주, 부산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1차 에너지R&D 신규지원 대상과제는 신기후변화체제 등 에너지환경변화에 대응하고 에너지신산업 창출을 위한 지정공모 16개 과제를 비롯해 품목지정 46개 과제, 자유공모 6개 분야다. 이들 과제 연구를 위해 모두 782억원 가량이 지원될 예정이다.

에너지R&D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사업설명회에서는 에너지R&D 신규지원계획 소개와 함께 사업계획서 작성 및 평가방법, 전산접수 절차 등 참여방법을 설명한다. 특히 첫날은 정보교류회를 병행, 참여기관 간 컨소시움 구성기회 부여 등 정보교환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에너지R&D 수요자가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직접 찾아가서 제공하는 정부3.0 취지를 살려 권역별(서울, 대전, 광주, 부산)로 진행되며 관련 자료는 에기평 홈페이지(www.ketep.re.kr)에서도 볼 수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