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협회, 내 차 기름값 알기 홍보

대한석유협회가 내차 기름값 알아보기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석유협회는 홈페이지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내 차에 기름넣기'와 '행선지별 기름넣기'라는 주제의 2가지 응모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내 차에 기름넣기' 이벤트는 석유공사가 집계하는 전국 평균 연료 소비자가격을 기준으로 5만원 주유시 몇 리터가 주입할 수 있는지를 묻는데 자동 연산 프로그램을 통해 안내하는 정보만 입력하면 자동 환산해 준다.


'행선지별 기름넣기 이벤트' 역시 서울 양재에서 충북 청원까지의 최단 거리를 산정하고 이 때 소요되는 기름값을 알아맞히는 퀴즈인데 이 역시 자동연산 프로그램으로 쉽게 정답을 알 수 있게 했다. 특히 그 과정에서 참여자들이 기름에 부과되는 세금의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해준다.


예컨대 르노삼성의 뉴SM5를 기준으로 5만원의 휘발유를 주유할 경우 약 35.1리터가 주입되며 기본 연비를 감안해 379.7㎞를 주행할 수 있다는 정보를 제공해 준다. 이때 휘발유에 3만500원이 세금이 부과된다는 점을 알려준다.


'행선지별 기름넣기 이벤트' 역시 희망 구간에 소요되는 연료 가격과 그중 부과되는 세금액을 알려 준다. 예를 들어 르노삼성의 뉴SM5로 서울 양재에서 부산까지 갈 경우 소요거리는 415㎞이며 38.4ℓ, 5만4644원의 주유비가 소요된다는 정보를 제공해 준다. 이때 부과되는 세금은 3만3332원이다.


석유협회의 이번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이며 응모자 중 99명을 선정해 20만원 주유권 등의 경품을 지급한다.

4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