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주최·에경연 주관…경주에서 6개 세션으로 진행

[이투뉴스] 오는 11월 5~6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동해안! 대한민국 그린에너지 허브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2015년 동해안에너지클러스터 활성화 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2015년 동해안에너지클러스터 활성화 포럼은 경북 포항과 경주를 거점으로 경북 동해안을 에너지 신산업 패러다임의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에너지경제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원자력, 태양광, 연료전지, 에너지신산업, ICT분과, ESS분과 등 총 6개 세션으로 진행되며 2007년 노벨 평화상을 공동수상 한 IPCC의 핵심 멤버이자 에너지환경정책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존 번 교수의 기조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대학, 연구소, 유관기관, 도· 시군 공무원, 기업체 등에서 500여명이 참석하며 개회식, 기조강연, 전문세션, 현장투어 등이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포럼은 중앙정부와의 교류확대를 통해 정책과제를 형성하고 경상북도의 위상을 정립하여 동해안 에너지클러스터 추진 사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며, 기업 투자 유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경상북도에 특화된 에너지산업화의 우수한 잠재력을 실천 가능한 사업으로 연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경북이 신재생에너지의 메카로 부상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홀수년도 마다 격년에 개최하는 ‘동해안에너지클러스터 활성화 포럼’은 에너지 신산업을 창조경제의 견인차로 발전시키고 글로벌 에너지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국내 에너지 학술 포럼으로써 국내외 석학과 기업인의 교류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다해왔다는 평가다.

2015년 동해안에너지클러스터 활성화 포럼에 대한 문의는 이메일(ncs@krcom.kr) 및 전화(02-599-1582 포럼사무국)로 가능하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