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한국 골프 이끌어 갈 유망주 발굴 및 육성

[이투뉴스] KLPGA와 삼천리가 오는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전라북도 군산CC에서 ‘KLPGA-삼천리 꿈나무대회 2015’를 개최한다. 올해 신설된 이 대회는 KLPGA와 삼천리가 공동주최하며, 미래 한국 골프를 이끌어 갈 유망주를 발굴 및 육성하고 골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의 그린피, 카트비 등 대회 라운드 비용을 전액 지원하는 것은 물론 KLPGA 정규투어 유명 프로 선수들을 초청, 초등부 참가자들이 레슨을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꿈나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처럼 차별화 된 대회 운영을 통해 프로와 꿈나무 선수들이 함께 교류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삼천리그룹은 꿈나무 발굴 및 육성의 취지를 담아 지난 4월 KLPGA 정규대회인 ‘삼천리Together Open 2015’를 신설해 개최한 바 있으며, 골프 꿈나무들에게 프로선수와의 레슨 프로그램을 제공해 많은 골프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꿈나무 대회 개최비용의 일부는 ‘삼천리 Together Open 2015’에 참가한 프로 선수들의 기탁금과 프로암 대회에서 모금 된 자선기금으로 마련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꿈나무 대회는 여자아마추어 선수 중 초등부 저학년, 초등부 고학년, 중등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0월 13일은 중등부 예선전, 14일은 초등부 레슨, 15~16일은 본선이 치러지고, 참가신청은 KLPGA 홈페이지(www.klpga.c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꿈나무 선수들에게는 장학금과 골프 용품 등 다양한 시상품이 주어질 계획이다.

한편 삼천리그룹은 도시가스사업을 주축으로 발전, 집단에너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표적인 에너지기업으로, 친환경 생활문화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가며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년 말 프로골퍼 홍란을 비롯해 배선우, 윤선정, 안소현 등을 영입해 스포츠단을 공식 출범했으며, 연중 훈련비용 부담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인천 유나이티드 축구단, 경기도청 소속 여자컬링팀, 소치 장애인 동계 올림픽 국가대표, 경기도 테니스협회 등 다양한 종목을 후원하며 국내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