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환경문제 해결위해 경제성 있는 풍력발전 중요

▲ 이임택 회장

[이투뉴스]2015년 을미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투뉴스 독자 여러분 그리고 한국풍력산업계 종사자 여러분,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번영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경제성 확보가 가능한 풍력에너지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이끌고 에너지문제와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지난 몇 년 간 육상풍력 활성화를 위해 매진해 온 결과, 2014년 풍력산업계는 산림청의 산지관리법 개정과 환경부 육상풍력 개발사업 환경성평가 지침 확정‧시행이라는 결실을 얻었습니다.

이를 통해 그간 보류됐던 육상풍력 개발사업과 신규 계획 중인 발전 사업의 진행이 원활히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정부의 제2차 에너지기본계획과 제4차 신재생에너지기본계획의 목표 달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분야인 해상풍력은 몇 가지 문제가 걸림돌만  해결되면 풍력산업 전반에 큰 활성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이미 우수한 기술력과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을미년은 한국 풍력산업계가 한걸음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아울러 우리 한국풍력산업협회 또한 당면 문제들의 빠른 해결을 통해 국내 풍력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