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주관

▲ 기계설비에너지효율화 기술교육 참가자 모집 안내문
[이투뉴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대학교 백주년기념관 215호에서 '기계설비 플랜트시스템 에너지효율화기술'을 주제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센터는 이날 프로그램을 통해 냉난방과 에너지절약설비의 설계에 필요한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은 에너지 설비설계 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로 에너지 설비분야의 기업, 연구소, 단체 등의 부장, 과장, 대리급 및 실무 2년 이상 종사한 기술자로 제한된다.

첫날인 26일에는 난방 및 환기 배관망 유동 해석 및 가시화 기술, 지열 냉난방 최적설계기술, 건축기계설비와 신재생에너지적용 기술, 석유화학플랜트 공정설계의 이해 등이 소개된다.

27일에는 태양열 신선 외기 난방기술, 유동가시화 이론 및 실험실습, 신재생에너지 이론 및 실헙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신청은 센터 홈페이지(www.etec.or.kr)에서 받는다.

해당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며 문의는 02-970-7086 또는 02-970-6280로 연락하면 된다. 참가인원은 30명이며 중식과 교재를 포함한 참가비는 무료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