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과제 수행책임자 300여명에 투명한 연구비 집행 당부

▲ 안남성 원장이 신규 r&d과제 수행책임자들이 청렴서약을 하는 장면을 지켜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안남성)은 지난 8일 대전 철도시설공단 대강당에서 내부 임직원과 올해 신규 에너지 R&D과제 수행주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에너지R&D 청렴서약식’을 가졌다.

이번 서약식에는 에기평의 주요 평가·관리 사업팀 관계자와 한전원자력연료, 브이에스이앤지 등 2014년 상반기에 선정된 신규 R&D과제 총괄 책임자 및 참여기관 책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에너지R&D사업을 수행하는 기관들이 정부가 출연한 연구비를 투명하게 사용토록 윤리의식 함양과 청렴마인드 제고를 위해 열린 서약식에서는 R&D과제 수행 주체들의 청렴서약서 서명이 이뤄졌다.

아울러 곽진영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이 ‘국가발전과 청렴’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회계 및 법률 자문가의 실제 부정사례 소개를 통해 올바른 사업관리방법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 또한 마련됐다.

 안남성 원장은 “주관 및 참여기관 책임자들이 에너지 R&D과제를 수행함에 있어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늘 청렴한 자세로 연구에 임달라”고 당부하고, ”에기평 또한 관리자 자세가 아닌 서비스 제공자로서 겸허한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