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시아풍력박람회 특별세션 통해 풍력기술 홍보

[이투뉴스] 한국풍력산업협회는 ADB(아시아개발은행)와 공동주관으로 오는 21일 제주도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ADB 풍력에너지 특별 세션’을 연다.

WEA(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 2014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시아 개도국 오지 지역의 전력공급을 위해 풍력발전시스템을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아울러 주민 참여형 중·소형 풍력발전단지의 개발사례와 분산전원 공급 등을 주제로 강연 및 패널토론을 통해 국내 풍력발전의 저변 확대 및 도서 지역의 에너지 자립화 방안 등도 다룰 예정이다.

아울러 22일에는 제주도 풍력사이트 탐방을 통해 국산 풍력발전기의 우수성을 홍보함과 동시에 아시아풍력에너지박람회 참가자들에게 우리나라의 풍경쟁력을 알려 보급사업의 파트너로서도 손색이 없음을 확인시킨다는 계획이다.

ADB 산하 소형풍력워킹그룹 의장을 맡고 있는 이임택 풍력산업협회장은 “개도국 오지지역에서도 전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우수한 풍력발전 제조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업체 소개하는 등 풍력을 통한 상생발전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