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2개 타입 8개 세부주제 先 제시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오는 9월 2~6일 '제10회 기후변화대응 관련 대학(원)생 에세이' 를 공모한다.

오는 9월 2일부터 6일까지 접수를 받는 올해 공모는 기후변화 및 기후변화대응에 관련된 주제가 2개 타입 8개 세부주제로 先 제시돼 참여자들이 주제를 선택해 자유롭게 기술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에세이는 통상적인 논문의 형태를 따르고 참고문헌을 명시해야 하며, 내용은 기본적으로 자연과학이나 사회과학적 논리를 기반으로 한 내용이어야 한다.

이번 공모에는 지난달 기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국내 국적 소지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외 타 학술지 또는 논문집 등에 게재됐거나 게재 예정인 내용, 학부 졸업논문이나 석·박사 학위 논문 등의 성과물이 아닌 내용에 한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최우수작 1편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우수작 2편에는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수상자 3인에게는 해외 에너지․기후변화 관련 연수 기회 및 에너지관리공단 입사지원 시 가점 혜택을 준다.
올해 입상자에 대한 연수방식은 기존 기후변화대응 당사국총회(COP) 참가에서 해외 기후변화대응 행사 또는 기관을 방문하는 방식을 채택, 학생들에게 더욱 실효성 있는 연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타 우수작에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기후변화대응에 관한 관심을 고취하고 젊은 인재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에세이 공모가 학생들에게 기후변화 대응방안에 대해 생각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다양하고 열린 생각을 기술할 수 있는 세부 주제를 제시해 학생다운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 공지사항과 공단 기후변화협약 홈페이지(http://co2.kemco.or.kr) 공지사항 및 자료실을 참고하면 된다.

박상길 기자 gilgiz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