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남성 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모든 임직원을 대표하여 이투뉴스의 창간 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에너지 분야 뿐만 아니라 환경, 기후변화, 국내외 정책 및 산업동향 등 에너지와 환경산업 전반의 생태계를 깊이 있는 분석과 신뢰받는 정보로 독자들에게 제공해온 이투뉴스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를 감사드립니다.

최근 선진국에서는 공급중심의 에너지 정책을 수요관리와 연계시켜 ‘에너지효율 향상’을 핵심정책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미국은 2009년 경기부양책으로 에너지효율 계획을 수립했으며 일본은 에너지 효율에 중점을 둔 에너지·환경 혁신전략을 지난해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지속가능한 에너지산업 발전과 경제성장을 추구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움직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에너지산업도 이러한 국제적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시장, 정책 및 규제, 금융 등 다각도로 분석하고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경제성장과 국민생활 안정을 위해 국민들에게 올바른 정책 방향과 제언을 전달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보도하는 역할에 이투뉴스가 앞장서 주시길 바랍니다.
 
이투뉴스가 국내에너지 산업 성장과 발전을 마련해주는 토대가 되길 기원하며 다시 한번 창간 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