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생태와 관련된 모든 정보 손쉽게 검색 가능

 

▲ 해양환경공단이 서비스를 시작한 바다생태정보나라 홈페이지 초기화면.

[이투뉴스]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곽인섭)은 4일 우리나라 해양생태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인 ‘바다생태정보나라(www.ecosea.go.kr)’를 정식으로 오픈했다.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바다생태정보나라’는 기존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갯벌정보시스템에 해양생태정보시스템 및 해양보호구역 홈페이지 자원과 정보를 통합한 시스템이다.

해양환경공단은 이처럼 국가 해양생태 자료를 일원화함으로써 전문자료를 필요로 하는 연구자는 물론 해양생태계가 궁금한 일반인까지 누구나 손쉽게 해양생태계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바다생태정보나라’에 접속하면 해양생태계 관련 최신 과학조사 결과를 위치정보서비스를 이용해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연안습지 기초조사’ ‘해양생태계 기본조사’ ‘해양보호구역 조사·관찰’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생산된 자료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김태곤 공단 해양생태팀장은 “국가 해양생태정보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제공, 누구나 손쉽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면서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해양생태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