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발적 에너지 절감한 곳에 ‘착한가게’ 마크부여

서울시는 여름철 기온상승으로 인한 전력수요 급증이 현실화됨에 따라 상업부문에서 실질적인 에너지 절감을 함께 할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를 모집한다.

서울시 전력의 83%를 사용하는 가정·상업부문의 에너지 절감을 위해 기업과 시민단체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는 상업부문의 에너지절감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에너지를 아끼는 착한가게’는 서울시에 사업자로 등록한 점포를 대상으로, 스스로 에너지 절감목표량을 설정해 자율 목표량을 달성하면 시에서 착한가게 마크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착한가게 참여를 희망하는 곳은 자율적인 에너지 절감 목표를 설정, 제출하면 시민단체가 운영하는 모니터단이 직접 방문해 절감정보 제공 등 실질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5대 실천과제로는 ▶전자제품 코드 빼기 ▶불필요한 시간대 간판 소등하기 ▶전등 한개 빼기 ▶실내 적정온도 지키기 ▶일회용품 사용 제한하기 등으로 설정했다.

또한 에너지 절감 가게 방문객 및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에너지 절감 참여 안내 스티커와 실내용 액자, 전구 한 등 빼기 모빌을 제공한다.

착한가게 참여는 도매·소매업, 숙박·음식점, 스포츠·여가관련 서비스업 등을 대상으로 이달말까지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 및 유선(2115-7714)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는 연말에 시민단체, 전문가와 함께 착한가게를 신청한 점포들의 자율 에너지 절감 달성도와 절감노력도 등을 평가해 인정마크를 부여하고, 서울시 GIS 포털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