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압기 고압 제어 기기 정격전압 안정적 제공

고압에서도 자동 전압조정이 가능한 고전압 자동 전압 조정기(AHVR)를 개발해 세계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업체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변압기 제조업체 OLT(대표 이충석)는 고전압 자동 전압 조정기를 이번 국제전기기기 전시회에 선보이며 전력업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변압기 1차 측으로 인가되는 고압을 제어해 전기, 전자기기 또는 산업기계의 정격전압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기술을 채용했다.

이를 통해 전기 부하설비 수명 연장 및 막대한 전기절감 효과는 물론, 제품 불량률까지 최소화 시킬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그간 고전압에서 자동전압 조정은 기술적 한계 등으로 인해 불가능한 것으로 인식돼 왔었다.

그러나 OLT는 세계적 다국적 기업인 GE나 지멘스 등도 개발하지 못했던 고압 AVR을 자체 개발해 고압 변압기로 인가되는 고전압 전압변동(전압 강화)과 관계없이 2차 출력되는 저전압을 항상 정격전압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OLT는 한번 설치하면 교체시까지 사용하는 변압기 특성을 고려해 제품 개발에 매달려 왔다.

이미 이 회사는 관련 원천 기술의 국내 특허 및 세계특허(PCT)를 출원 중에 있으며 고전압 안전기술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이충석 OLT 사장은 “자체 개발한 고압 자동 전압조정기는 경쟁 제품이 전무해 시장성이 매우 밝으며 미래 핵심기술을 발판으로 차세대 전력산업을 주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사장은 “이번 킨덱스 전시장에서 제품 시연회를 가지며 모든 개발 및 설계를 끝마친후 본격적인 양산체제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