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신년사] 2011년 신묘년 희망의 새해를 맞이하며, 모든 에너지업계 관계자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G20 정상회의 개최로 선진일류국가로  한걸음 도약하는 뜻 깊은 한 해를 보냈습니다. 에너지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더쉽을 발휘하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하여 녹색산업을 통해 국가발전을 주도하고자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탄소 사회로서의 전환을 위해서는 모두의 노력과 현명하게 대처해야 할 많은 과제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중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추진과 지원이 가장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제환경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소형열병합은 아직 보급 환경 마련이 미흡한 실정입니다. 이에 우리 협의회는 지난해 국가 녹색정책과 관련하여 소형열병합발전의 보급확대를 위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10년에는 소형열병합발전 우수성 홍보와 회원사 협력 강화를 통하여 대정부 창구를 마련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2011년 새해에는 소형열병합발전 사업 활성화 기반 확보를 위하여 국가적 편익에 입각한 투자비 지원금 확대, 열병합 요금인하 등 지원제도 개선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합리적인 에너지 사용을 통해 국가 에너지절약과 에너지 수급관리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친환경 시스템 이용으로 에너지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소형열병합발전 보급 동력 기반 마련을 위해 충실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소망하시는 일을 이루시기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