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례길 구간 19만명으로 최다 방문

[이투뉴스] '북한산 둘레길'의 방문객이 두 달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난 9월 개통한 북한산둘레길의 방문객이 평일에는 1만명, 주말에는 4만명 정도 방문해 총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방문객이 가장 많은 구간은 독립유공자 묘역과 4.19 국립묘지가 있는 '순례길'(4.3㎞)로, 지금까지 19만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어 높이 12m의 구름전망대에서 북한산과 도봉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흰구름길'도 많이 찾았다.

앞서 공단은 둘레길 개통과 함께 전체 13개 구간에 방문객 수를 파악하기 위한 기기를 설치했다.

한편 공단은 이달말까지 이용객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둘레길의 효과와 문제점을 파악할 예정이다. 또 둘레길의 모습을 담은 달력과 둘레길을 안내하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수식 국립공원관리공단 녹색탐방팀장은 "북한산 둘레길에 대한 시민의 반응이 예상외로 너무 커서 놀랐다"면서 "이용 초기에 나타나는 문제점을 그때 그때 보완해 '명품  탐방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선애 기자 moosim@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