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까지 접수 후 6월 7일 수상작 발표
한전·발전사·협단체·이투뉴스 등 후원 시상
본선작은 제주 하계학술대회기간 로비전시

대한전기학회 초등학생 전기에너지 미술대회 포스터
대한전기학회 초등학생 전기에너지 미술대회 포스터

[이투뉴스] 대한전기학회(학회장 이병준)는 전기에너지와 탄소중립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관심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내달 1일부터 '2024년 초등학생 전기에너지 미술대회'를 열고  5월 3일까지 학회 홈페이지(www.kiee.or.kr)를 통해 응모작을 접수한다.

이번 미술대회는 대한전기학회가 주최하고 학회 여성과학기술위원회가 주관한다. 한전을 비롯해 동서발전·서부발전·중부발전·한국수력원자력, 한전기술 등의 전력그룹사와 전기연구원, 전기안전공사,  전력거래소 등의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이투뉴스>를 비롯해  LS전선, LS일렉트리, 효성중공업, 그리드위즈 등의 관련기업과 제주에너지공사, 대한전기헙회, 전기산업진흥회, 전기공업협동조합 등의 협·단체도 단체상을 마련해 시상하고 후원한다.

전국 초등학생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나라면 이렇게 전기(에너지)를 만들겠어요!!'라는 주제로 1~2학년은 '환경을 지키는 전기 에너지 슈퍼히어로', 3~4학년은 '우리동네의 에너지 모델', 5~6학년은 '탄소중립과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그림을 8절 도화지에 그려 제출하면 된다. 그림도구는 크레파스, 수채화물감, 포스터물감, 색연필, 사인펜 등이다. 

내달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작품을 촬영한 사진파일을 학회 홈페이지에 업로드(접수) 하면, 예선심사를 거쳐 5월 17일 본선 진출작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예선 통과작은 림 뒷면에 소속 초등학교와 학년, 반, 이름, 연락처를 기재해 5월 20일부터 같은달 31일까지 학회로 원본을 우편접수해야 한다.

학회는 본선 심사를 통해 학년별 주제에 부합하고 독창성과 창의성, 작품의 완성도 등이 높은 응모작을 최종 선정해 거쳐 6월 7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전시된다. 작품별로 대상과 협·단체상,부상과 상금도 지급한다. (입상작은 상금 제외)

자세한 내용은 대한전기학회 사무국(02-553-0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