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8일까지 지원서 접수…NCS기반 블라인드 방식

남부발전 2024년 상반기 신규채용
남부발전 2024년 상반기 신규채용

[이투뉴스]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은 190명 규모의 상반기 신규채용을 추진하기로 하고 내달 8일까지 부문별 지원서를 접수한다고 22일 밝혔다. 채용인력은 대졸수준 51명, 고졸수준 12명, 경력직 9명, 체험형인턴 110명 등이다.

이번 채용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한 능력중심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규직 기준 서류-필기-면접전형을 거쳐 체험형인턴 및 기간제근로자는 5월말, 경력직 및 대졸·고졸 신입직원은 6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경력직의 경우 발전운전·정비 분야에서 8년 이상 경력 보유자를 ‘기술차장’으로 채용하며,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한 장애인·보훈대상자 모집은 물론 고졸수준 신입은 전년 대비 20% 증가한 12명을 선발한다.

또 비수도권 지역인재 및 이전지역(부산) 우수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 채용목표제 운영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체험형 인턴의 경우 기획재정부 선정 '2023년 청년인턴 우수 공공기관'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전국 8개 사업장에서 110명을 모집한다. 비도시권 근무경험 제공을 위한 ‘워케이션 프로그램’ 등 새 프로그램으로 인턴을 맞이할 예정이다.

채용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kospo.co.kr) 내 채용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부발전은 고유 채용브랜드인 보듬채용의 일환으로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 중 각 전형별 탈락자에게 응시결과와 강·약점 분석보고서를 제공한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양질의 일자리 제공 및 청년 일경험 제공 분야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취업준비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