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지대 없는 청렴생태계 조성 등 3대 전략목표 설정

안병옥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경영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
안병옥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경영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18일 인천 본사에서 ‘청렴·윤리·인권경영 STEP-UP 선포식’을 갖고, 국민이 공감하고 임직원이 함께하는 청렴경영 추진을 다짐했다.

환경공단은 이날 선포식을 계기로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환경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올해 청렴혁신 종합대책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3대 전략목표로 ▶사각지대 없는 청렴생태계 조성 ▶현장·부서 중심 청렴시책 추진 ▶신뢰와 소통으로 청렴 친밀도 향상을 설정했다. 더불어 윤리경영실을 중심으로 내부통제시스템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24개의 실행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실행과제는 주요 고객 접점부서의 고유사업 청렴 개선대책과 청렴위기 상황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내부통제체계 활성화, 청렴엠버서더 및 조직문화 슈퍼팀 프로그램 시범운영 등이다.

안병옥 환경공단 이사장은 “내부통제시스템을 강화해 모든 임직원의 청렴 내재화를 추진하겠다”며 “공단은 청렴·윤리·인권경영의 가치 철학을 지켜 국민이 바라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