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개발실 우수성과 타 연구시설에 확대 적용

한화큐셀 박정필 시스템개발센터장(오른쪽)과 정상민 제품개발팀장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한화큐셀 박정필 시스템개발센터장(오른쪽)과 정상민 제품개발팀장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신규로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받은 연구실은 시스템개발센터 내 제품개발실이다. 한화큐셀은 향후 인증 연구실을 확대해 더욱 안전한 연구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와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주관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안전관리시스템과 활동이 우수한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에 인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인증 대상은 안전 관련 시스템, 활동 수준, 안전의식 등 3개 분야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다.

최근 한화큐셀은 글로벌시장에서 우수한 고객만족도, 시장점유율 등으로 높은 위상을 확보한 태양광모듈 사업 이외에도 에너지시스템 사업, 프로젝트 사업 등 에너지 전반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에선 인버터, ESS 등 에너지시스템 제품을 연구개발 중이다. 이외에도 소비자 개별 에너지 사용 패턴에 맞춰 제품을 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관련 연구를 하고 있다. 특히 제품개발실은 태양광이 설치된 주택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에너지시스템 솔루션인 큐홈코어 시리즈를 개발 중이다.

한편 한화큐셀은 우수연구실로 선정된 시스템개발센터 제품개발실의 안전관리 지침을 표준으로 다른 연구시설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박정필 한화큐셀 시스템개발센터장은 “제품개발실이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인증 받은 것은 임직원이 적극적이고 자율적인 태도로 우수한 안전관리 역량을 쌓아 올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안전에 유의하는 연구소 문화를 조성해 무사고·무재해 연구환경을 유지하고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정근 기자 geu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