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북클럽, CEO아카데미,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등 3가지 유형

[이투뉴스]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안완기, KPC)가 리더들의 경영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CEO북클럽, CEO아카데미, 방위산업 최고위과정 등 3가지 유형의 ‘2024 KPC 최고경영자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정갑영과 함께하는 2024 KPC CEO북클럽’은 내년 2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16회 동안 격주 목요일에 롯데호텔 서울에서 조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국내 최고 강사의 주제별 명강의, 품격있는 교양 문화 강좌, 前 연세대 총장인 정갑영 총괄디렉터의 임팩트있는 디브리핑 등이 제공된다. 

강의주제는 ▶서울대 김현진 교수-2024 세계 전망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황지영 교수-잘파세대의 소비트렌드 ▶강남세브란스병원 오화석 교수-명화와 호르몬 ▶울산대학교 임지순 교수-미래 노벨상을 꿈꾸는 대한민국 인재 ▶김용진 피아니스트-클래식 인문학 등 경영, 경제뿐 아니라 역사, 미술, 음악 분야를 아울러 폭넓게 구성되어 있다.

‘KPC CEO 경영아카데미’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5대 광역시에서 실시되는 국내 최초?최대의 CEO역량강화 과정으로, 올해 전국 114개 기수 4400여 명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2024년 KPC CEO경영아카데미’는 디지털 대전환, 경제 전망 및 경영전략, 인문학 등 3분야 최고의 강의를 통해 리더들에게 최첨단의 혁신 트렌드를 심층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년 3월 개강하여 11월까지 8개월여 동안 매주 월요일, 저녁시간을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지역별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KPC 방위산업최고위 과정’은 KPC와 한국방위산업학회가 2017년에 공동 기획했으며 국가 방위산업 분야의 산?학?연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특화 과정이다. 내년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KPC 서울 본사에서 진행되는 8기 과정의 참가자 모집 중이다.

KPC는 ‘KPC 최고경영자과정’ 참가자 및 해당 기업·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과정 참가자와 기업·기관은 서울 종로구 KPC 본사에 있는 공유오피스, 스마트워크라운지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KPC의 교육, 컨설팅, 자격인증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안완기 KPC 회장은 “최고경영자가 되면 해당 분야에만 관심을 갖고 매몰되기 쉽다. 전국 각지에 있는 CEO분들께서도 KPC CEO 과정을 통해 제가 직접 경험해본 것처럼, 눈이 뜨이고, 귀가 트이고,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친구가 사귀어지는 특별한 경험을 꼭 해보시기를 권한”며 KPC 최고경영자과정을 추천했다.

한편 KPC는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산업발전법 제32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특수법인이다. 1957년에 설립돼 올해로 창립 66주년을 맞았다. 컨설팅, 교육, 연구조사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여 기업 및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돕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