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5년 귀뚜라미문화재단 설립 후 38년간 총 5만여명, 장학금 340억원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첫 줄 왼쪽 다섯 번째)를 비롯한 장학금 수여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첫 줄 왼쪽 다섯 번째)를 비롯한 장학금 수여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귀뚜라미그룹이 38년간 이어진 장학 사업으로 인재보국(人才報國)을 실천하고 있다.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은 ‘2023년 귀뚜라미 장학 사업’으로 올 한 해 2300여 명에게 학업 장려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1월 서울시 광진구를 시작으로 1년간 42개 지방자치단체를 돌며 쉼 없이 진행된 올해 귀뚜라미 장학사업은 12월 충북 제천시 전달식을 끝으로 올해 일정을 마무리했다. 저소득가정 자녀, 소년소녀 가장 등 각 지자체의 추천을 받은 장학생들에게 장학금 총 28억원이 지원됐.

귀뚜라미 장학 사업은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사재 출연으로 설립한 귀뚜라미문화재단을 통해 지난 1985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귀뚜라미그룹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최소한의 교육 보장, 누구에게나 교육 기회는 평등해야 한다’는 최진민 회장의 사회공헌 철학에 따라 38년간 5만명의 미래 꿈나무들에게 340억원을 후원하며 희망을 전파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며 최진민 회장이 주요 지자체 장학금 수여식에 직접 참여해 장학생들과 만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귀뚜라미그룹 관계자는 “대한민국 미래를 빛낼 주역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장학 사업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다”며, “전국 각지 많은 학생들이 귀뚜라미 장학금이라는 발판을 딛고 성장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귀뚜라미그룹은 산하 공익재단인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 설립 후 지금까지 누적 533억원 규모의 폭넓은 지원 사업을 전개하며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 사업을 비롯해 학술연구 지원 사업, 교육기관 발전 기금, 사회복지시설 지원 사업,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연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발굴·운영해오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